서천군,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 한비야 강연 성황리에 마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0:40:44

[서천타임뉴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3일 오후 3시 문예의 전당에서 제167회 서천문화학당을 개최했다.

서천군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강의는 UN자문위원,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초빙 교수이면서 국제구호활동 전문가로 유명한 한비야 강사를 초청해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세계 곳곳의 현장을 누비며 얻은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며 참여자들에게 잃어버린 꿈과 열정을 되살려 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강연은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시․군에서도 관심을 보일 만큼 참석 대상이 다양했으며, 전 세계 재난지역을 구호하며 느꼈던 경험담을 전해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과 박수 갈채를 받았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우리는 어른이 되어 가면서 실패를 두려워하고 안정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해져 도전을 멈춘다"며 “오늘의 강연을 통하여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추구하는 마음가짐을 가져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문화학당은 8월에는 혹서기로 개최하지 않으며, 오는 9월 17일 수요일 오후 3시 문예의 전당에서 한국노인상담센터장 이호선 강사를 초대하여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