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 2014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
- 배움의 열정으로 ‘더 행복한 김제’를 만들어요 !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1 16:34:32

[김제타임뉴스]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올해 하반기 정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수강인원은 4개 과정 32개 과목에 725명으로 31개 과목에 대해 8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5일간 선착순 모집하며, 주말과정인 토요패밀리 체험프로그램 240명은 일정에 따라 별도 모집할 계획이다.

시민 누구에게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는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은 커피바리스타, POP예쁜손글씨&폼아트 자격증 등 취·창업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정 7개, 기초영어, 자녀 진로코칭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교육과정 12개, 자세교정 필라테스, 기초일어 등 역량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야간 교육과정 9개, 두뇌개발 창의력 논술, 힐링 기체조 국선도 등 주말을 활용한 여가-학습 통합·연계형 교육과정 4개로 구성, 오는 8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15주간 운영된다.

특히, 지난 6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학습 요구조사를 통해 파악된 의견들을 대거 반영함으로써 학습과 소통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쟁력 있는 자격증 취득과정과 개인 역량·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양과정을 확대하고 초등학생들을 겨냥한 창의력 논술 교육을 개설하여 논리적 사고력과 집중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양질의 배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부모와 함께 하는 가족체험형 토요패밀리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 네일아트-캐릭터 꾸미기, 오물락쪼물락 클레이-새우기르기, 비즈공예, 풍선아트, 4D프레임-곤충만들기 등 총 8회에 걸쳐 토요일에 격주로 진행한다.

안상일 인재양성과장은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김제시 평생학습관(☏540-2977) 또는 김제시 홈페이지(http://www.gimje.go.kr)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