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4년도 하계“충효교실”운영
義와 禮의 고장 의성,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예절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7-16 16:40:39
[의성 타임뉴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충효예절 및 전통문화에 대한 교육으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해 관내 학교 초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2회에 걸쳐 학생 충효교실(청소년인성교육)을 운영한다.

충효교실은 의성군의 지원으로 의성향교와 비안향교 주관으로 의성중학교와 안계면 안계중학교에서 청소년이 알아야 할 가정예절, 언어예절, 음식예절, 다도예절 등 기본생활예절 및 전통예절과 한자를 가르쳐준다.

의성군의 충효교실은 광범위한 지역의 특성상 동부와 서부로 나눠 의성향교에서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비안향교에서는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충효교실 운영을 비롯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및 예절교육에 중점을 두어 일상생활에서 웃어른을 공경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여 폭력 없는 밝고 명랑한 학교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