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논산시장 “민선6기 사회적약자 위한 시정 펼칠 것”
민선6기 가장 핵심 사업, ‘KTX 훈련소역 신설, 탑정호수변개발’강조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0 11:45:58
[논산 타임뉴스] 황명선 논산시장은 9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 6기 제38대 시장으로 취임 후 처음 열린 월례회의에서 “민선6기에는 소외되고 가난하고 몸이 불편한 사회적 약자와 서민을 위한 시정을 힘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시장은 “민선 5기에 이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람 먼저, 시민을 우선으로 하는 가치를 갖고 민선6기를 활짝 열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특히 복지사각지대를 잘 살펴서 13만 시민 누구나 똑같이 시민으로서 권리를 느낄 수 있게 지방정부의 역할을 잘 해주기 바라며 행정 또한 그러한 입장에서 잘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민선 5기 4년동안 시민을 위해 900여 공직자와 함께 노력한 결과 대내외에서 많은 수상을 했으며 특히 시민과의 약속을 평가한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공약대상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소회했다.

“민선 6기에도 꼭 필요한 사업만 공약으로 제안했으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다목적실내체육관, 장애인복지관 건립등을 추진 예정으로 민선5기에 공약대상을 받은 것처럼 민선6기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황 시장은 “민선6기 가장 역점사업은 KTX훈련소역 신설이며 이를 위해 50여차례 넘게 정부기관을 방문해 설득해 왔으며 지역 성장동력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반드시 만들어 내고 싶다"고 강조했다. 

또 “둘레가 24km에 이르는 탑정호의 자원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대한민국 관광휴양단지로 잘 만들어 내 지역 성장동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황 시장은 태풍피해 사전 대비, 국비예산 확보 철저와 논산 100년 기념사업, 규제개혁 추진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