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성공 문동신 군산시장, “시민·기업 자족도시 실현하겠다"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7-01 22:43:2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문동신 군산시장이 민선6기에는 모든 시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품격있는 삶을 영위하며 기업과 더불어 잘사는 자족도시 실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군산시청)

문 시장은 민선4기, 5기가 ‘50만 국제관광기업도시 군산건설’의 기반을 준비하고 다지는 시기였다면, 민선6기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내실있는 추진을 통해 성공적 결실을 맺는 시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시정목표는 그대로 유지하지만 시정방침은 일부 수정을 통해 ▲품격높은 문화도시 ▲풍요로운 경제도시 ▲함께하는 복지도시 ▲창의인재 교육도시 ▲시민행복 안전도시 등 5개를 확정했다.

민선 6기는 품격높은 문화도시를 만들고 어린이 행복 중심의 시민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기반 조성을 위해 ‘시민행복 안전도시’와 ‘창의인재 교육도시’를 포함시켰다.

기존 ‘매력있는 관광도시’는 문화와 연계한 감성있는 관광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품격높은 문화도시’에 반영하여 정책과제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문동신 시장은 “민선 6기 출범과 함께 시정의 안정적 운영과 ‘풍(豊) 화(和) 격(格)’이라는 시정 핵심전략 기조를 유지하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들으며 도시의 품격이 더 한층 높아지는 안전하고 행복한 군산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행정력을 모아 나갈 것"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