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보훈지청, 현충시설 사랑 자매결연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6-25 22:36:09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보훈지청(지청장 이태용)에서는 서천초등학교(교장 노연래)를 방문하여 25일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 서부지역 9개 시·군을 담당하는 홍성보훈지청 관할 지역에는 71개의 현충시설이 지정되어 있으며, 각각의 현충시설에 대하여는, 일대일로 지역내 소재하고 있는 현충시설과 지역학교와의 결연을 맺어 현충시설 관리 및 탐방 등 활성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서천초등학교와 결연을 맺은 ‘월남이상재선생동상’(서천 서천읍 소재)은 세계 열강의 침탈 야욕으로 우리 겨레의 미래를 가늠하기 어려웠던 시기에 애국애족정신, 교육, 계몽의 기치로 새로운 사회구현에 앞장서셨던 월남 이상재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설립된 동상으로 2013년 현충시설로 지정됐다.

이번 결연으로 홍성보훈지청과 서천초등학교는 현충시설을 활용한 나라사랑교육실시, 현충시설 정화 활동 및 현장교육 활동 지원, 현충시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홍보활동 등 현충시설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