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재난 발생 사전예방에 앞장
상반기 추진실적 보고 및 하반기 활동계획 토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6-24 18:57:05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단장 윤석권)은 23일 오후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4년도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안전점검의 날 추진실적 보고 청취와 하반기 자문단 활동계획 등을 토의했다.

문관복 행복도시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로 안전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안전관리자문단의 역할이 더욱 커졌다“며 "시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보다 알찬 하반기 활동계획 수립과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석권 자문단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삶은 우리 모두가 꿈꾸는 것이며 예측하기 어려운 재난발생 사전 예방과 위험요소 제거 등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자문단이 적극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자문단은 ‘14년도 하반기에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비롯해 재난취약시설 24개소에 대한 안전점검, 재난취약가구 전기·가스시설 점검과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