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국연극제 추진상황보고… 안전 ‘최우선’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5-28 23:32:16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32회 전국연극제 추진상황보고회에서 준비상황 논의와 함께 참석자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의견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군산시청)
이성수 군산시장 권한대행의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는 군산시 각 실과소장 및 읍면동장을 비롯한 전국연극제 집행위원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연극제 주요프로그램 및 진행상황에 대한 브리핑과 행정지원 분야 추진상황 보고, 참석자들의 의견교환 등으로 진행됐으며 성공적인 행사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각 분야별 준비상황에 대한 보고로는 홍보, 행사지원, 교통, 안전대책 등 부서별 협조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보고회 참석자들은 이번 전국연극제가 최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부각되는 시점에 개최되는 전국적 행사인 점을 감안해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한다는 의견에 집중했다.

조민철 전국연극제 집행위원장은 “이번 전국연극제가 군산의 문화예술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다만 “전국 최대 연극축제인 만큼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서는 행정의 지원이 필요하므로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성수 군산시장 권한대행은 “연극제 준비에 노력해 주신 집행위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32회 전국연극제는 “연극과 놀다-play with PLAY"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군산에서 개최되며 전국 15개 광역지자체에서 선발된 대표 극단들의 경연과 부대공연, 행사,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