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인형극 공연을 통한 눈 높이 교육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5-14 09:13:33
[아산=최영진기자]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명화)가 지난 13일 아산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관내의 어린이집, 유치원의 어린이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형극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 앞서 올바른 손 씻는 방법과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율동과 노래 등을 통한 시연으로 눈높이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시는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교육, 유아기 건강관리, 식중독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있다.

본 공연에서는 ‘건강한 응가맨과 컬러푸드’라는 주제로 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캐릭터를 활용 편식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교육해 향후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종소 아산시 위생과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바른 식습관을 통한 유아기 건강관리 및 성장발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 어린이급식센터는 지역의 100인 미만 보육시설과 유치원 등 110개소 약 4,000여 명의 영양을 책임지고 있으며, 철저한 위생 및 영양관리로 식중독의 위험 없이 어린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학부모의 신뢰를 확보해 지역의 위생 및 영양관리 전문기관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