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자녀들의 행복 건축가 ~
- 아버지의 맑고 따뜻한 미소는 가정의 행복충전지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7 14:06:41




[완주=타임뉴스]완주군 이달 17일까지 봉동 완주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성희)에서 진행한 ‘아버지! 자녀들의 행복건축가’란 주제의 교육이 잔잔한 호응을 얻었다.

30명의 아버지들이 참여한 교육에서는 직장을 마치고 아버지교육을 받기 위해 그 어떤 아버지들보다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센터교육장으로 속속 모였다.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들은 ‘우리가족의 행복디자인’ 등 행복한 가정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부부관계, 부부 의사소통, 자기이해와 표현하기 훈련 등의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행복건축가로서의 기초 다지기, 기둥세우기 교육으로 자녀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을 변화시키기 등의 교육을 통해 행복한 가정의 기반을 준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완주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아버지들이 변화와 행복한 가정생활의 중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규탁 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 계기로 완주군 모든 아버지들이 건전한 가정,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