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금연’할 때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0 11:39:51
[부안=타임뉴스]부안군보건소는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2개월 동안 ‘이젠 금연할 때!!’라는 슬로건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부안군청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클리닉은 비 흡연자를 간접흡연으로부터 보호하고 흡연자에게는 금연을 유도해 지역 내 건강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군 보건소는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 흡연자들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해 흡연의 폐해와 심각성을 알리고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의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군 지역 내 학교, 직장 등을 연계해 효과적인 지역사회 기반을 구축, 일반 대상자 중심에서 청소년, 여성, 취약계층 등 대상자별 맞춤형 금연상담을 제공하는 등 모든 흡연자들이 금연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배는 3대 유해물질인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등이 들어있으며 흡입할 경우 정상 폐 조직을 파괴해 폐 기능을 막는 공기주머니 같은 폐기종의 변화를 유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