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8 12:55:05

[부안=타임뉴스]부안군 보건소에서는 4월 26일 부안군보건소 회의실에서 구급차 운전자, 학교보건교사, 의료구호 담당, 응급처치에 관심있는 군민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부안군보건소는 이날 교육을 통해 응급활동 원칙 및 요령, 응급구조시의 안전수칙 등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실기, 자동제세동기 교육 등 약 4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 강사로 나선 1339 전문강사 전북대 응급의학과 정태오 교수는 실생활속에서 응급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응급처치와 심폐 소생술의 습득은 가족의 생명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고귀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배워야할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참석자들은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심폐소생술을 익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한편, 부안군 관계자는 응급환자 발생 및 상담 등 진료에 불편사항이 있을시 응급의료정보센터 (국번없이 1339)를 이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