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북지역암센터와 함께하는 지역주민 암예방교육 실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4:44:24

[완주=타임뉴스]완주군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여 지역주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암 관리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완주군 보건소(소장 유효숙)는 지난 21일 종합복지회관 교육실에서 전북 지역암센터 염정호 교수를 초빙하여 완주 노인대학 9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습관과 암 조기검진이 암 예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라는 주제로 암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및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국민 암예방 10대 수칙을 설명하고 특히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 암조기 검진 등 암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암 예방교육은 전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저소득층 암환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암치료율을 제고하기 위해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납부액기준 하위 50%이하인 자는 5대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암 조기 검진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국가 암 조기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에 관한 문의사항은 완주군 보건소(240-4546)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자원과 정보교류 네트워크 구축으로 국가 암관리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의 암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