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즐거운봄’
즐거운봄 독서회,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다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3:19:28

[김제=타임뉴스]김제시 관내 문화예술단체인 즐거운봄 독서회(대표 박덕순)가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뜻깊은 문학기행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시민과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작가를 찾아가는 시민문학기행 사업을 실시한 즐거운봄 독서회에서는 오는 12일 다문화가정 가족 25명이 함께 하는 문학기행 시간을 계획할 예정이다.



이날 문학기행 코스는 그의 작품의 배경이 되었던 채만식 문학관과 생가를 들러보고 새만금 방조제, 부안 조각공원 등을 답사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특히 김제지평선축제의 주무대인 벽골제를 들러보고 한지거울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서로의 문화적인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덕순 대표는 “김제시민과 아동들이 문학적인 소양을 발굴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밑그림을 그려주고 싶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즐거운봄 독서회는 지난 2월 알찬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강화도 문학기행을, ‘아빠와 함께 하는 문학기행’을 주제로 제주도 문학기행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4월 서편제의 작품배경이 된 장흥 문학기행을 기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