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설 연휴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유관기관단체와 합동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및 로컬푸드 홍보
| 기사입력 2011-01-21 13:01:55

[완주=타임뉴스] 완주군(군수 임정엽)은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20일 봉동 장날을 맞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관계공무원과 자율방범대, 남.여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민방위대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재래시장 및 봉동터미널 주변에서 안전사고 예방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고 홍보물을 배포하였다.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위험요인을 사전점검하여 주민은 물론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완주군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완주로컬푸드 건강밥상 꾸러미 사업 홍보전단지도 병행 배부하였다.



로컬푸드는 완주군이 제철 채소, 유정란, 두부, 밑반찬 등 지역의 얼굴있는 먹을거리를 매주 꾸러미를 갖추어 도시민 등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생산자 에게는 안정적 유통망 확보와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공동체 사업으로서 많은 도시민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 군민모두가 자율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안전의식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고, 설날 귀성객 등 인구이동에 따른 재난발생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고, 아울러 로컬푸드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