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간단체보조사업 관리지침 교육 실시
성과기록관리 등 체계적인 평가 시스템 마련, 5단계 등급 평가 관리
| 기사입력 2011-01-21 10:47:22

[김제=타임뉴스] 김제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30개 민간보조단체 대표 및 회계실무자와 담당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조금 관리지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민간보조금의 효율적 운용과 회계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최근 보조금 유용, 정산검사 소홀 등의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보조사업의 평가방법 및 환류방안 등에 대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기준이 강조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사업별 성과관리카드를 작성하여 체계적인 성과기록관리 등을 근거로 보조금성과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보조사업성과를 평가하고 평가결과 점수를 5단계로 구분, 등급에 따라 계속지원, 지원액축소, 지원제외등 패널티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 집행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지적사례가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보조금의 신청, 집행, 정산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말했다.



특히, 보조금지원 취지와 관련 없는 식비, 운영 경비 등에 부적절하게 보조금을 지출하는 사례가 없도록 보조단체 및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민간단체보조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도를 통하여 보조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보조금집행 및 평가결과를시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