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군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 기사입력 2011-01-12 09:46:57

[부안=타임뉴스] 부안군립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1월10일~14일까지 (5일간) 다양한 글쓰기와 독후활동인 "생각이 통통! 표현이 쑥쑥!" 독서교실이 진행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올바른 도서선정법과 도서관이용법을 배우게 됨은 물론 특히 글쓰기 향상에 주력하여 독서계획세우기, 생활문 5분 글쓰기, 동화읽고 내용파악하기, 독서감상화 그리기, 뒷이야기 이어쓰기, 발표하기, 동시 써보기, 독서신문 만들기 등으로 5일간 수업 할 예정이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와 또 다른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선생님의 지도아래 열심히 참여하고 있어 독서능력이 곧 학력신장으로 이어질 것이며, 독서교실 생활을 종합 평가하여 성적이 우수한 학생6명(국립중앙도서관장상1,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 군수상4)을 시상할 계획이다.



해마다 겨울과 여름방학에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은 어려서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올바른 독서태도를 길러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갖게 한다.



폭넓은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토록 하여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와 건전한 독서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