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노인일자리사업 올해는 더 투자한다.
| 기사입력 2011-01-04 12:34:08

[고창=타임뉴스]

이강수 고창군수의 민선5기 최대공약사업은 일하고 싶은 사람 누구에게나 일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고창군은 지난 한해 노인일자리사업에 11억 1900만원(국 5억6천만원 도2억2천만원 군 3억3천만원)을 투자해 14개 읍.면, 노인회, 문화원, 노인복지회관 등에서 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만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 71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들은 지역사회 환경개선보호사업, 교통안전지킴이, 문화재 지킴이, 노노교육 강사파견사업, 사서 도우미 파견사업, 생활시설 이용자돌봄지원사업 등 공익형, 복지형, 교육형 15개 사업을 통해 소득과 사회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고창군은 금년에는 지난해 보다 900여만원이 늘어난 11억 2800만원을 투자해 721명에게 노인일자리 사업을 제공한다.

올해도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하여 참여자 소양 및 직무교육을 실시한 뒤 일자리 사업에 투입한다. 특히 군은 매월 1회 자부심 고취를 위한 참여자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창군은 어르신들의 복지혜택을 위해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회관, 고창군농어촌재가복지센터, 보건소, 노인요양원 등을 복지타운으로 형성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