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합창단 송년 음악회
17일(금) 예술회관서 모차르트 오페라
| 기사입력 2010-12-16 13:29:24

김제시립합창단(단장 김용현 부시장)은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12월 17일(금) 제9회 정기연주회를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2002년 창단된 김제시립합창단은 매년 정기연주회 개최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으며, 올해에는 무지카까메라타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자 이일규)의 연주와 전주소리오페라단(총감독 우인택) 협연으로 모차르트 오페라 "휘가로의 결혼"과 시립합창단 합창 페스티벌을 준비하였다.



1부에서 음악천재 모차르트의 오페라 “휘가로의 결혼”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공연되어지고 사랑받는 작품이다.



두 젊은이의 순수한 사랑지키기라는 주제를 통해 계층간의 갈등과 사회구조적 비판성을 담아내기도 한 이 작품은 로시니가 작곡한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속편 형식의 내용을 담고 있지만 오히려 작곡되어진 시기는 "휘가로의 결혼"이 먼저라 할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방대한 분량의 전곡을 50분 이내로 재미있게 각색한 이번 공연은 시종일관 동화적 인물을 보는 득한 유쾌함을 선사하며 오페라라는 부담스런 예술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부에서는 전라북도가 자랑할 만한 민간교향악단인 무지카까메라타심포니오케스트라와 김제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합창곡으로 '꽃파는 아가씨', '내가만일' 과 '메리크리스마스 인 러브',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 아름다운 화음으로 합창곡을 선보여 송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온 시민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흥미있는 공연으로 입장료는 없으며 8세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