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식품 판매업소 특별 위생점검 실시
완주군, 이달 16일까지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 벌여
| 기사입력 2010-12-08 13:22:14

완주군은 성탄절을 맞아 선물용 등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케이크 등 겨울철 성수식품의 안전공급을 위해 이달 16일까지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제과점 및 식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품 판매업소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호빵 위생상태와 제과점 케이크 제조시 무신고ㆍ무표시 원료사용,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여부 및 임의 연장 및 변조행위, 표시기준 위반 제품 사용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등이다.



완주군은 또한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수거 검사(식품의 위해성 및 기준과 규격 위반여부 검사)도 실시키로 했다.



또한 호빵(찐빵)찜기 내부 온도를 75℃ 내외로 유지하는 것과 찜기에 넣는 투입 시간과 최대 보관시간(폐기시간)을 기록하는 것 등을 담은 ‘호빵 위생관리 요령’을 리플릿으로 제작해 점검시 배포․홍보할 예정이다.



완주군은 이번 점검으로 부정․불량식품은 시중유통을 신속히 차단해 군민들에게 공급되지 않도록 조치하는 등 겨울철 먹을거리 위생관리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부정․불량식품 발견시 즉시 신고(☎240-4089)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