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태권도의 고장 이미지 굳힌다!
전국품새대회, 국가대표선발전, 태권도공원 기공식 등 개최 잇따라...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1 06:35:50


제6회 대한태권도협회장배 전국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및 2009년도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가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무주군 무주읍 반딧불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전국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는 개인전과 복식 및 단체, 태권체조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개인전은 초등부에서 일반부까지 남녀 각 12개 부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루게 되며, 남녀혼성으로 선수가 구성되는 복식부문은 초등부에서 장년부까지 5개 부가 우열을 가릴 예정이다.



팀당 3~5명으로 구성되는 단체부문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장년부까지 6개 부로 나뉘어 컷오프방식의 예선을 치르고 8강전부터는 토너먼트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단체전과 같은 경기방식으로 치러지게 되는 태권체조부문은 초등부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3개 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09년도 국가대표선수선발대회에서는 전국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서 각 부문별 1·2·3위로 입상한 선수들이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참가 자격을 두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무주군 태권도공원과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권위있는 대회니 만큼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대회 기간 중에는 태권도공원 기공식(9월 4일)도 예정돼 무주군에서는 태권도와 태권도공원 조성에 대한 열기와 관심을 모으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주군은 전국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및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를 비롯한 태권도공원기공식의 완벽한 추진을 위해 대회장 및 기공식장 준비와 행사운영상황 점검, 그리고 환경정비 등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특히,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행사장에서의 검색대 운영과 병의원 및 약국 등 의료기관 운영 등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권도공원 기공식은 오는 9월 4일 태권도의 날 무주군 설천면 태권도공원조성부지 현장에서 IOC 주요 위원들과 정부 및 국회, 국내외 태권도관계자, 그리고 지역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