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상관면의 ‘수원지를 감아도는 등산로’ 가볼까!
- 완주 상관면, 4km 구간의 등산로 정비해 새롭게 개설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5 05:55:56

“완주군 상관면의 ‘수원지를 감아도는 등산로’를 들어보셨나요?”



상관면에 넓고 깔끔한 2시간 30분 코스의 등산로가 새로이 생겼다.



상관면(면장 소병주)은 만덕정을 출발해 마재봉(312m)~달래봉(436m)~소대판을 거쳐 수원지로 내려오는 4km 거리의 ‘수원지를 감아도는 등산로’를 19일 개설했다.



이 등산로가 그동안 몇몇 등산객의 발길이 있었지만, 좁은 폭 등으로 일반인이 산행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뒤따랐다.



이에 상관면은 주민 건의사항을 받아들여 지난 한달 동안 등산로 확장·정비를 벌인 끝에 이날 새롭게 단장된 등산로를 개설한 것이다.



등산로 개설에 따라 앞으로 많은 등산객들이 완주군 상관면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상관면은 19일 등산로 개설을 기념하는 화합의 등산행사를 지역 산악회 및 주민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들은 등산로를 따라 걸으면서 우의를 돈독히 하는 한편, 달래봉 정상에서는 등산로 개설을 축하하는 차원에서 기념식수를 했다.



소병주 면장은 “등산로 개설 과정에서 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애정과 결집된 힘에 또한번 놀랐다”며 “수원지를 감아도는 등산로가 구이 모악산에 버금가는 상관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