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교육지원비 145억…전북 최고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7 09:10:52

김제시는 금년도 본예산에서 교육관련지원액 145억원을 편성하여 전라북도 시군 중에서 가장 많이 지원하게 되었다.

이번 1차 추경 예산에는 김제여고 강당신축비와 중앙초등학교 그린스쿨사업 이 두 가지 사업비로 모두 6억2천만원의 시비를 확보, 추가지원하게 되었다.

김제여고 강당은 1957년에 건축어 심하게 노후된 건물로서 이번 학교체육관 건립 지원비로 교육특별교부금 9억8천만원에대해 시비 4억2천만원을 대응투자하게 되어 체육활동에 필요한 쾌적한 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중앙초 그린스쿨사업은 역사가 오래되어 노후 된 학교시설 본관동과 후관3동을 리모델링하고 학교교정에 체육장과 생태형연못 및 자연체험 형 공원조성비로 쓰여 질 예정이다.

김제시는 열악한 농업도시의 재정여건 속에서도 “교육이 살아야 김제가 산다”는 목표로 향후 교육관련 예산에 대하여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