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자원봉사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09-05-09 13:54:25

군산시 자원봉사종합센터와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는 2009. 4. 6(수) 11:00에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회의실에서 고성술 자원봉사종합센터 소장과 조상민 군산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활동의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산시청 관계자와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등이 참석하여 군산시의 자원봉사 추진방향과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에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여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상민 지사장은 “많은 직원들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자원봉사종합센터와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활동해 나가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상호 협조를 통해 지속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군산시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는 독거노인 및 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환경 정리 및 어르신들과 말동무를 해주며 외로움을 달래주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군산시에서는 자원봉사자 3만명 달성을 목표로 기업, 기관, 종교단체, NGO 등에 공문을 발송하는 한편 직접 방문하여 자원봉사종합센터 등록을 유도하고, 현재 등록한 1만 5,04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있다.

또한 전북 최초로 자원봉사 마일리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봉사활동시간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통장을 발급해 주고 있으며 이와 연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중이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5~6월중에 네트워크 전문봉사단을 대상으로 경찰서·소방서·보건소·대학교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분야별로 1,000여명의 봉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