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향교동과 포항시 대이동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09-05-08 19:57:02

남원시 향교동(동장 안동엽)은 지난 5월 3일 향교동주민센터에서 경상북도 포항시 대이동(동장 허규철)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 행사에는 남원시의회 이강석 의장과 오정현 운영위원장, 염정준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한 임원 등 25명과, 대이동 황인식 자생단체장협의회의장을 비롯한 임원 40명이 참석하였다.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안동엽 향교동장은“조국 근대화의 초석이 되었던 포스코가 있는 포항시 대이동과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대이동과 자매결연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양 기관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공동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 우호협력을 확고히 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허규철 대이동장은“수많은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고 관광자원이 풍부한 아름다운 남원시 향교동과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을 2만 동민과 더불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하면서“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상호교류가 이루어져 우의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양 기관은 자매결연 협약식을 마치고 오찬 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79회 춘향제 행사를 관람하고 귀경 하였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양 기관은 우의 증진을 통한 인적·물적 교류구축으로 지역발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