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존’, 새로운 청소년문화 창출
| 기사입력 2009-05-07 21:57:45

군산시가 오는 5월 5일 청소년 문화활동 공간인 은파관광지에서 청소년문화존 개막식 및 청소년 동아리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군산시가 청소년 전문단체인 청소년 문화의 집, 군산YMCA와 문화예술단체인 진포문화예술원에 공동 위탁하여 청소년들에게 더욱 전문화되고 특화된 청소년 참여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한다.

청소년 문화존은 지난 2007년까지 여러 주체가 여러 장소에서 산발적이고 중복적인 내용으로 개최되던 청소년 행사를 보완하기 위해 은파관광지에 청소년문화존을 지정하여 하나의 주체가 청소년행사를 집중적으로 개최하도록 하여 종전 행사의 낭비적인 요소를 보완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문화존 행사는 동아리 경진대회를 비롯하여 재활용운동 어린이벼룩시장, 청소년성문화체험, 이동상담, 신용경제체험, 결식청소년돕기 음식바자회 등 청소년 감성과 건강을 다지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이번 동아리 축제를 시작으로 하여 청소년 전통문화예술제, 락페스티벌, 전국 비보이 배틀대회, 청소년 팝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노래페스티벌 등의 여러 다채로운 행사가 매월 1회, 총 7회 문화존인 은파관광지에서 개최된다.

시관계자는 “청소년 문화활동공간으로 하는 은파관광지에서 개최되는 청소년 문화존 행사에 다수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