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Story여행 코스개발에 나서
| 기사입력 2009-05-07 21:50:31

군산시가 걸어서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적을 돌아볼 수 있는 도보코스를 개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군산의 관광명소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있는 ‘군산Story여행’ 개발에 착수해 1단계로 오는 6월까지 등산로와 스토리가 어우러진 3개의 코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1단계 코스개발이 완료되면 2단계로 해양관광과 산업단지 등 다양한 테마로 7개 정도의 코스를 추가로 개발해 관광객에게 걸어서 군산전역을 돌아보는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Story여행’은 군산시 전역을 관광객이 도보 또는 자전거로 관광명소와 문화유산 등을 경유하여 관광할 수 있도록 코스를 개발하고 먹거리, 숙박, 대중교통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스개발은 1일 15~20km 정도의 적정거리로 동선이 중복되지 않도록 개발할 계획이며 3~4km마다 음식점, 화장실 등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의 이용정보를 파악하여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1일 코스 종점부에는 인근마을, 학교, 체험마을 등과 연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민박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안전한 코스 운영과 갈림길 이탈에 대비해 리본이나 간단한 안내판으로 관광객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군산Story여행’코스개발은 관광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걸으면서 문화유적과 관광지의 진면목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갖추어진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색을 살린 놀이문화와 쇼핑, 축제 등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코스를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군산Story여행’코스에 따른 안내지도와 문화유적, 관련 역사이야기, 먹거리, 숙박정보 등을 상세히 기록한 여행가이드 홍보물 등을 제작해 도보여행객들의 알찬 여행을 도울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코스 개발시 지명의 유래 또는 전설 등을 접목한 스토리텔링을 가미해서 도보여행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