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신록의 계절… 가족과 함께 걷기대회에 참가해 보자
오는 17일 월영동 청량산 임도
| 기사입력 2009-05-11 19:32:50

5월의 신록을 만끽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워킹 마산 만들기 마산시민 걷기대회를 오는 17일 월영동 청량산 임도에서 개최된다.



마산시 보건소는 세대간 문화를 공유하고 가족과 지역주민간의 화합을 위해 개최하는 이날 대회는 마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오전 8시 마산서중학교에서 집결하여 신월초등학교 뒷길~청량산 임도 왕복으로 총 6km로 걷게 된다.

특히, 청량산 임도는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로 마산시가지와 마창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이날 행사에 앞서 어린이 째즈 댄스와 난타공연을 하고 부대행사로 건강 홍보관을 운영하여 체성분, 혈압, 혈당측정, 올바른 걷기체험 등을 해준다.



이날 걷기 참가자를 위해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닌텐도, 자전거, 배드민턴라켓, 만보계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비만의 해소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운동이다”라고 하며 “이번 걷기 행사에 많은 가족과 시민 등이 참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