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성소병원 , 닭고기 소비촉진 무료시식 행사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22 15:31:51

[안동타임뉴스]최근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를 위해 지역 의료법인인 안동성소병원(이사장 권정달, 병원장 김종흥)이 나섰다. 안동성소병원 직원들은 20일 점심시간에 구내식당에서 ?닭고기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무료시식행사를 가졌다.

최근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평소보다 양계농가의 사기침체와 더불어 닭고기 소비도 30~40%까지 급속히 떨어지고 있다. 특히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안동찜닭 골목의 매출도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1등 병원, 1등 서비스의 비전을 갖고 있는 성소병원 의사 및 직원들(200명 정도)이 닭고기 백숙으로 점심식사 시간을 마련하면서 솔선수범해 닭고기의 안정성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 닭에서는 계란이 생산되지 않으며 감염되었거나 감염될 우려가 있는 닭과 오리는 모두 폐기처분하고 있다.”며 “비발생지역의 닭고기, 오리고기 중 검사에 합격한 것만 시중에 유통되며 AI 바이러스는 75℃에서 5분 이상 가열하면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민들도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의 소비촉진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안동봉화축협, 양계협회 등과 함께 소비촉진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