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내륙지 수산물 유통센터‘첫 삽’
수산물 도?소매판매시설, 회센터, 다용도회의실, 공원녹지 시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22 15:21:24



[안동타임뉴스]안동시 풍산읍 노리에 들어설 『내륙지수산물유통센터』 가 20일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경북지역 최초로 건립되는 내륙지수산물유통센터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총 200억 원을 투입해 건립한다. 새로 건립되는 수산물유통센터는 47,815㎡ 부지에 연면적 5,032㎡ 정도의 규모로서 수산물 도?소매판매시설, 회센터, 다용도회의실, 공원녹지 시설 등이 갖추어진다.

안동은 내륙지역이면서도 수산물이 유명한 곳이다. 안동간고등어는 연간 생산량이 전국에서 제일 많아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수산물이라고 할 수 있고 안동문어는 크고 작은 행사에 빠지지 않는 메뉴로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 동안 경북 내륙지역에는 수산물유통센터가 없어 지역 수산물 유통업체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번에 건립되는 내륙지수산물유통센터가 완공되면 수산물 유통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또 유난히 싱싱한 활어를 선호하는 내륙 지역의 주민들은 수산물 산지에 직접가지 않아도 신선한 수산물을 싸게 공급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현재 전국 최고의 농산물 유통 물량을 자랑하는 농산물도매시장과 연계해 경북지역의 농수산물유통의 메카로 자리매김과 함께 하회마을 등 지역관광 자원을 이용한 관광자원화를 위해 역량을 모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감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