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회계업무 역량 강화로 청렴행정 실현
회계질서 확립을 위한 담당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22 14:54:03
[안동타임뉴스]안동시(시장 권영세)는 회계업무의 투명성과 엄정한 회계질서 확립을 위해 2월 21일(금) 15: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산하 회계담당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회계규정과 지출업무 처리방법, 계약업무 및 물품관리, 공유재산의 관리운용, 관용차량 및 청사관리 등 회계업무 전반에 대한 주요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교육은 업무별 담당 공무원이 이론과 실무위주로 직접 전달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업무능력 배양과 책임의식을 한층 더 강화하고, 예산절감을 통해 재정건전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매년 회계담당공무원의 직무교육을 통해 회계처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수시로 변화하는 회계제도에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한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하도록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상호간 실시간 정보공유와 다양한 회계감사 사례에 대한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회계업무의 전문성 향상은 물론 회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청렴한 회계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