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경상북도 공모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22 14:45:12
[안동타임뉴스]안동시(시장 권영세)가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4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3개 분야의 사업이 선정되었다.

평생학습 활성화사업은 경상북도가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격차 완화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공모형식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행복학습센터 지정․운영 사업, 성인문해 및 소외계층지원사업 분야의 프로그램을 공모해 선정된 시군에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안동시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공모에도 3개 프로그램이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성인문자해득사업에 ‘늘푸른학교’와‘시니어 한글교실’두 곳과 행복학습센터 지정․운영사업에 1곳이 선정되어 도비 2천만 원을 지원받아 오는 3월부터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설치 운영되는 행복학습센터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인생 100세 시대의 해결책으로 부각되는 평생학습을 주민들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권기탁)가 중심이 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시 평생학습 담당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