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기업중앙회 경북도지회,축산물 판매업 영업자 위생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19 11:02:14
[안동타임뉴스]사단법인 축산기업중앙회 경북도지회(지회장 김칠만)에서는 축산물위생관리법 개정에 따라 2014년도 기존 축산물 판매업 영업자에 대한 개정된 법령과 위생교육을 2월 19일(수) 13시부터 16시까지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축산물판매업 영업자 위생교육은 2014년도 1차 경북지역 순회교육으로 안동시, 청송군, 영양군, 의성군, 군위군의 5개 시.군 소속 영업자가 교육대상이다. 이번 교육은 기존 축산물판매업 영업자(식육판매업, 축산물수입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축산물위생시책 및 영업자준수사항, 안전관리인증기준, 원산지단속사례와 쇠고기이력제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함은 물론 사전 예방적이고 효율적인 축산물위생 감시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아울러 축산물위생관리법 제30조에 의거 축산물영업자에 대한 교육은 교육기관에서 주관하는 장소에서 신규 영업자는 6시간, 기존 영업자는 매년 3시간을 이수 하여야 하며 위반시는 위반행위에 따라 과태료와 함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공급하도록 사전 위해방지를 위한 단계별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도축, 운반, 가공 판매단계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영업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