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안동글소리마을’ 특허 등록완료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12 12:58:07
[안동=타임뉴스]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 주최하고 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가 주관하는 선비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안동 글소리마을’의 상표, 서비스건에 대한 특허 등록이 완료되었다.


이번 상표권 출원은 안동시와 안동영상미디어센터의 공동출원으로 등록한 산업재산권에 대해 등록일로부터 향후 10년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다.



이로 인해 ‘안동 글소리마을’관련 문구류를 포함한 서비스업, 의류에 대한 독점권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상표권 출원으로 인해 ‘안동 글소리마을’은 지역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고품격 브랜드 상품화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2010년에 이어 금년에 실시되는‘안동 글소리마을 캠프’는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한문, 예절, 전통문화체험 등을 통해 초등학생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총 12회차로 진행된다.



향후 안동영상미디어센터는 교육과 문화산업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