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기공체조 교실』임부들로부터 호응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11 12:05:32

[안동=타임뉴스]안동시 보건소(소장 오승희)는 한방건강증진Hub보건소사업으로 임부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단련을 돕기 위한 한방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하여 임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기공체조 교실은 지난 4월 27일(매주 수요일 14:00~)부터 시작하여 6월 29일까지 1기가 운영되고 있으며 2기운영은 7월13부터 9월14일까지 10주간 운영 (모집인원25명)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임부들은 첫 출산 때 올바른 태교를 못해 아쉬움이 있는 분이나 첫 출산의 두려움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등록하여 명상요법이나 호흡요법, 교육 등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지난해 프로그램운영 평가결과 82%만족도를 보였으며 임신으로 인한 신체의 통증이나 균형이 틀어진 자세의 조절 등 신체균형의 호전을 보이고 있었다.

임산부 기공체조 프로그램 내용은 임산부 건강교육, 태교명상, 행공, 선침, 자연분만을 위한 운동요법 등 생활속에서 실천하게 함으로써 산모와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안동시 보건소는 향후에도 지역의 출산율 확대와 행복한 출산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