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 74년 만에 첫 체육대회 개최
- 읍민․ 출향인사 등 5천여 명 운집, 화합과 결속 다져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5 18:06:31

[예천=타임뉴스]1만 7천 예천읍민의 한마당 잔치인 ‘제1회 예천읍민 체육대회’ 가 지난 23일 한천체육공원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예천읍체육회(회장 김기수)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예천이 지난 1937년 읍으로 승격된 뒤 74년 만의 첫 행사로, 읍민의 화합과 결속을 통해 신 도청시대를 대비하고 2012곤충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출향인사 등 5천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오전 10시 개회를 알리는 축포를 시작으로 예천읍 29개리를 사랑․단결․봉사 등 8개 팀으로 나눠, 단체줄넘기․여자 중량들기․단체 줄당기기․팔씨름 등의 경기로 서로의 실력을 뽐냈다.

이어 읍민 노래자랑 대회, 동본 1리 노인회 공연, 최석준․우연이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연달아 펼쳐져 대회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특히 이날 예천읍체육회는 어르신 2천 명을 초청, 경로잔치를 베풀고 선물을 나눠 주는 등 예향으로서 ‘효’를 몸소 실천해 대회를 더욱 빛나게 했다.

김기수 대회장은 “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사업의 본격적인 추진과 함께 예천읍의 미래는 그 어느때 보다 꿈과 희망이 넘치는 좋은 기회를 맞이한 만큼 읍민들이 단합하여 살기좋은 고장으로 만들 가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명예회장인 안철모 읍장은 “우리 읍이 예천군의 중심, 나아가 경북의 중심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도전 정신과 지혜의 결집이 필요하다” 며 “항상 새로 시작한다는 겸허한 마음으로 군 발전과 행정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달라.” 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