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학교급식 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1 10:59:45

[의성=타임뉴스]의성군이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학교장 및 학부모대표, 교육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3월 31일 오전 11시 의성중학교에서 김복규 의성군수, 권대란 의성교육청교육장, 오재덕 의성중학교장, 이상국 의성중학교 학교운영위원장, 행정 및 교육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있게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쌀, 축산물 등 농산물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을 도모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관내 교육기관에 우수 식재료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나, 최근 구제역 여파로 인한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학교 급식의 질 저하를 예방하고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주제로 토론됐다.

간담회에서는 또한 2011년 경상북도에서는 초, 중, 고교 학생 1인/1식당 250원을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으나, 의성군에서는 군비로 120원을 추가하여 1인/1식당 370원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보다 질 높은 학교급식에 대한 방안청취 및 대책들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통하여 학생들과 교직원 등 중식을 함께하는 급식상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김복규 의성군수는 재정자립도가 낮은 여건에서도 성장기 학생들의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추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