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을 쓰고 춤을 추는 당신!, 당신은 이미 축제의 주인공!!!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1 축제홍보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0 11:11:23

[안동=타임뉴스]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1 축제가 오는 9월30일부터 10월9일까지 열흘간 낙동강변 탈춤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안동시와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이번 축제의 주제를 “축제, 왕이 되는 마법!” 으로 정하고 축제를 찾을 수많은 왕들을 맞을 준비를 시작했다.

축제, 왕이 되는 마법! 이라는 주제를 축제 속에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답답한 일상 속에 누구나 일탈을 꿈꾸는 현대인, 이 일탈은 축제를 통해 그 구현이 가능하고 축제에서는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특히 탈과 탈춤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1에서는 왕의 탈을 쓰면 왕이 되고, 왕비의 탈을 쓰면 왕비가 되는 마법 같은 축제의 일상이 존재한다.

역사 속에서 안동을 찾았던 수많은 왕들이 안동에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때로는 편안함과 따뜻함, 휴식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바꿀 수 있었던 것처럼 축제를 찾은 모든 이들이 왕이 되어 안동의 접빈객을 경험하는 신비한 마법의 축제, 일상의 일탈을 통해 평생 기억에 남을 축제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이렇게 누구나 축제장을 찾아 마음껏 자신의 신명을 풀어내는 최고의 축제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와 함께 그동안 안동을 다녀간 왕들을 재조명하고 이들을 탈과 탈놀이 속에 투영하여 가장 안동다운 축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축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도, 러시아, 중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세계 15개국의 탈춤이 초청될 예정이며 경연무대, 마당무대, 거리무대 등 축제장 내 다양한 무대를 활용하여 축제에 참여하는 많은 공연단이 공연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줄 계획이다.



또한 전년도에 개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던 ‘탈랄라 댄스’의 여섯 가지 동작 중 대표적인 동작 세 가지를 발췌하여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공식댄스로 신명나는 퍼레이드도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왕이 되는 마법! 함께 춤추는 즐거움, 탈을 통해 경험하는 새로운 나와의 만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1 탈을 통해 만나는 마법의 세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