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최우수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2-22 09:33:40

[의성=타임뉴스]

의성군(김복규 의성군수)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문화관광상품개발 부문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12월 22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전국 50여개 지방자치단체와 대통령 등 각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안계녹색농촌체험마을, 한국애플리즈 등 외국인 특별체험 거리 발굴로 외국인 관광객이23,000명으로 크게 증가하였으며, 2천년의 조문국 역사문화의 정비복원으로 지역정체성을 확립 하는 등 전략적 관광 마케팅과 특색있는 관광상품의 개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경쟁력과 자랑거리 들을 한데 모아 집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서류심사를 거쳐 수상 지자체가 결정되었고, 이날 시상식과 더불어 각 자치단체별 우수한 시책과 상품들을 소개한 전시회도 함께 개최한다.



전시회는 내고장 자랑관과 향토 명품관을 운영하며 연말을 앞두고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계속 운영된다.

의성군은 내 고장 자랑관을 마늘의 고장답게 마늘탑을 설치하고 우수 특산품을 전시하며, 의성의 자랑거리를 영상물을 통하여 홍보하여 이미지 제고에 주안점을 둔 전시를 한다고 했다.



한편 전시회의 이벤트 행사인 대한민국 우수특산물 1,000원 장터에 의성마늘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