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생활국악축제”열어...
고택과 어우러진 생활국악으로 지역의 새로운 관광자원 확보
| 기사입력 2010-10-21 09:25:59

의성군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관광자원화 하기 위한 일환으로 생활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의성군과 세계유교문화축전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생활예술연구회가 주관한 생활국악축제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의성군 점곡면 사촌마을에서 선수, 대회 참관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고택에서 함께하는 생활국악인의 솜씨 뽐내기 한마당”이란 주제로 관악, 현악, 성악, 타악 등이 부문별 경연으로 치러지며, 퓨전국악 등 우리소리가 특별경연으로 치러진다.



“어울리는 우리소리, 함께하는 생활예술”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대회의 참가자격은 희망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10월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세계유교문화축전(054-851-7182)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E-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편 주최측은 생활국악축제 행사가 연계하여 행사 마직막날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고운사에서 “고운사 천년 숲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세계유교문화축전 특집 라디엔티어링을 추진하다고 했으며 관심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