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풍물경연대회 열려
한천체육공원에서 12개팀 솜씨 뽐내
| 기사입력 2010-10-13 11:59:45

예천군문화원 이 주관하는 2010 예천군 풍물경연대회 가 지난1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천체육공원에서 개최되어 전통 민속놀이의 진수를 펼쳤다.



예천군문화제 행사로 열린 이날 풍물경연대회는 전통국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연을 통해 풍물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흑응풍물단을 비롯한 읍면을 대표하는 12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10시 30분 풍물단 입장에 이어 이현준 군수와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열렸으며, 이어 통명농요ㆍ공처농요ㆍ청단놀음 시연이 있은 후 추첨순서에 의해 팀별로 15분 정도 경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경연대회에는 풍물을 중심으로 각 읍ㆍ면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남녀노소가 한데 격의 없이 어울리는 전통놀이의 전형적인 광경이 연출되어 흥을 배가 시켰다.



예천군문화원 관계자는 “오늘 이 행사로 그동안 농사일에 지친 주민들이 신명나는 마당에서 위로받고 피로를 푸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가 끝나고 각 읍ㆍ면팀에는 장원, 차상, 차하, 장려 등의 상이 각각 주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