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명인주 안동소주
| 기사입력 2010-10-07 12:16:42

2010년 제1회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명인주 안동소주 가 증류식 소주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명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품평회를 통해 우리술 품질향상 촉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ㆍ육성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창출을 위해 추진한 행사로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ㆍ(사)한국전통주진흥협회가 주관하였으며 지난 9월30일부터 10월2일(3일간)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괬다.



안동시에서는 명인주 안동소주(증류식 소주)와 회곡막걸리(생막걸리)가 지난 8월 27일 개최된 대구ㆍ경북권 예비심사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 본선에 진출하여, 예비심사(5점), 현장심사(15점), 본심사(80점) 등을 합산하여 이번 본선에서 증류식 소주 부문에서 명인주 안동소주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명인주 안동소주는 우리나라 쌀 100%만을 사용하고 일체의 첨가물 없이 막걸리에서 청주로 만든 다음 증류를 하여 100일 이상 숙성을 거쳐 제품으로 나오게 되며, 고도주 임에도 불구하고 향이 은은하며 목 넘김이 부드러우워 그 명성이 자자하다.



이번 품평회에서 입상한 우리술은 정부차원에서 홍보 브로셔를 제작 국내외 유통업체에 배포 판매촉진을 돕고 국내외 박람회 참가, 홍보 마케팅 지원 등으로 세계화에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