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중교통 활성화시책 효과만점
| 기사입력 2010-07-09 10:17:59

안동시 에서 는 대중교통 활성화 시책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시에서는 지난해부터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대중교통에 대한 이미지 개선 및 탈춤페스티벌 홍보에 일조하고 있으며, 태양광조명등 버스승강장을 73개소 설치하여 야간승객보호 및 저탄소 녹색성장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올해 경북북부지역 최초로 시내버스 무료환승 제도를 시행한 결과 상반기 동안 환승이 총14만회 이루어져 시민 교통요금 부담이 1억원 절감되고 버스업계 수입금이 2억5천만원 증가되었으며, 특히 지속적으로 감소하던 시내버스 이용객이 5.7% 증가하는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하반기 시외버스터미널 이전에 맞추어 노선개편 및 마을버스 시범운행을 추진하고, 향후 BIS 버스운행정보시스템 도입과 LED행선지표지판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