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영유아 한마음대잔치 행사 !!
| 기사입력 2010-07-07 10:27:52

의성군보건소(소장 : 김정혜 )는 최근 저출산이 큰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저출산의 심각성을 지역주민들에게 부각시키고, 출산을 기피하는 주민인식을 개선시키고자 2010. 07. 06(화) 10:00~12:00까지 의성체육관(실내)에서 임산부․영유아 한마음 대잔치 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의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임신과 육아경험을 토대로 한 골든벨 퀴즈 및 퀴즈왕을 선발하고 마술쇼, 초청가수 공연등으로 육아 및 임신으로 인한 일생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임신과 육아의 기쁨을 만끽하고, 출산장려분위기를 조성코자 개최했다.



우리나라의 저출산 현상은 세계에서도 드물게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09년 합계출산율이 1.15명으로 OECD국가에서도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노동력감소, 고령화로 인한 생산성저하,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한 기업경쟁력의 약화는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 저하로 연결되어 국가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다고 한다.



의성군의 출생현황을 살펴보면 1993년 663명에서 2009년 282명으로 381명이 감소되었고 09년 합계출산율은 1.41명으로 저 출산 현상이 날로 심각해져가고 있다.

의성군보건소에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출산장려금지원,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다자녀양육비지원, 불임부부의료비지원, 산모․신생아 도우미지원, 미숙아의료비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출산 및 양육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의 미래를 책임질 임산부․영유아 부모들에게 자존감을 부여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저출산에 대한 주민인식을 개선시켜 일과 가정의 양립, 가족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