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 60주년 추념
참전 16개국 국기게양식 행사
| 기사입력 2010-06-21 10:43:39

영문고등학교에서는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6월 18일 오후 2시에 당시 한국전쟁에 참전한 16개국의 국기를 교내에 게양하는 행사를 갖게 된다.

기독정신을 건학이념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올바른 민주시민의 인성함양 교육에 중점을 둔 영문고등학교는 이번 6.25추념행사를 맞이하여 16개국 국기 게양식을 통해 참전국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애국애족의 마음을 가꾸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대리대사와 남아프리카대사, 백선엽장군, 참전용사와 재향군인회를 비롯하여 각계 기관장들과 학부형 등 외부인사 300여명을 모시고 진행된다.

행사의 내용은 참전국 국기게양식, 6.25관련 사진전, 학생들의 6.25관련 독후감, 시, 표어 등 우수 작품들이 전시되며, 6.25 참전 체험사례 특강을 듣는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6.25참전 유엔 16개국 국기게양식을 통해 참전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호국 선열과 국가유공자에 대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6.25전쟁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보훈의식을 고취하며 참전용사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자유수호의 의지를 다짐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