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문화메신저 신태수 화가의 일본 전시 개최
| 기사입력 2010-06-17 08:48:07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www.cultureline.kr)의 문화메신저로 활동하는 신태수 화가의 “易齋 申泰水의 繪畵旅情「眞景散墨」展”이 일본 교토에 있는 사카이마치(堺町)화랑에서 2010년 6월 8일에서 13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는 신태수 화가와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남정순 사무국장이 알고 지내던 리미오(일본 교토에 사는 흉부외과전문의)씨의 소개로 성사되었다.



전시기간 중에 “산수의 세계로 맑은 산수의 세계를 통해 한일교류를 하는 화가다. 신태수 화가는 한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동북아시아에 평화를 추구하는 마음이 확산되길 바란다”는 취지로 일본 아사히신문(기사 별첨)에 소개되기도 했다.

교토 시민들뿐만 아니라 교토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화랑을 찾아 일본의 산수화와는 다른 한국의 독특한 풍경을 보며 많은 대화를 나눴으며, 특히 일본에 거주하는 재일한국인과 조선인들이 자신과 부모가 살던 고향 풍경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고 돌아갔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 화가가 사용하는 한지를 소개함으로써 한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으며, 작품의 대상 장소인 경북 북부권의 여러 시군을 표시하여 작품과 함께 전시함으로써 해당지역에 대한 감상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전시기간 중 열린 작가와의 대화시간에는 남정순 사무국장의 통역으로 작품의 배경이 되는 경북 북부권의 시군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토 전시를 계기로 경북 북부권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


컬처라인의 남정순 사무국장은 이번 전시회 도록의 번역 및 전시기간 중 ‘작가와의 대화’의 통역으로 힘을 보탰으며 당 센터에서 제작한 책을 배부함으로써 센터를 알리는데 노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