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안동시 청소년문화존 개막식 행사
| 기사입력 2010-05-31 10:00:51

안동시 에서는 2010년.5월.29일(토) 오후3시에 강변 탈춤축제장에서 2010 청소년문화존 개막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청소년 문화존 행사로, 안동시 청소년 문화존 행사는 5월~11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3시에 안동문화의 거리에서 실시된다.

안동시 청소년문화존은 안동YMCA,안동YWCA,청소년수련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행사를 기획하고, 참가자 섭외와 행사진행등도 서로 협력하여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안동YWCA 신윤경 회장님의 인사말에 이어 김휘동 시장님의 축사와 모범 청소년 등에 대한 표창, 선포식 및 요들공연,풍물공연,댄스공연,힙합공연과 태권무, 안무댄스, 마술공연과 락공연 등이 이어지며,

참여마당으로는 안동YWCA의 주먹밥 만들기, 과학 동아리의 체험마당, 칼라믹스, 도자기공예, 페이스페인팅, 예쁜 글씨 만들기, 시화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참여마당이 펼쳐진다.



전체적인 프로그램은 2시 30분부터 개막전 행사가 있고 3시에 개막식에 이어 모범청소년 표창과 시장님 축사가 있고, 참여 동아리 소개 및 청소년헌장 낭독, 개막식 선포가 있다.



3시 30분부터 각종 문화존 한마당이 펼쳐져서 출연하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이게 된다.



축제장 주변에는 청소년수련관과 안동YMCA, 안동YWCA의 참여동아리와 경상북도청소년쉼터, 중·고등학교 동아리 등에서 다양한 참여부스를 설치하여 체험과 참가가 가능하도록 한다.



저녁 7시부터는 청소년가요제가 실시된다.



안동시청소년가요제는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전통이 있는 지역청소년 가요제로서, 지난달에 예심을 거친 10개팀이 출연하여 솜씨와 기량을 자랑하게 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앞으로도 11월까지 매월 4째주 토요일 3시 문화의 거리에서 청소년문화존 행사를 개최하여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고 마음껏 놀며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