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브랜드 전략, 상품보다 이야기와 체험을 팔아야...”
-안동시 지식재산 아카데미 제6강-
| 기사입력 2010-01-18 10:09:59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지식재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위한 『안동시 지식재산 아카데미』 여섯 번째 강좌를 2010년 1월 13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남재일)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2010년 첫 강의를 맡은 솔로몬기업전략연구소 김동신 소장은 『안동시의 브랜드 전략과 리더의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우리시의 성공전략과 리더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해주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지역관광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상품보다는 이야기와 체험을 파는 스토리텔링 전략, 훌륭한 리더의 중요성 등이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1월 6일 『안동시 지식재산진흥에 관한 조례』가 제정 공포되면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특허등록하고 사업화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개인의 소득창출뿐만 아니라 우리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연중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접수하여 선별 출원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지식재산 아카데미에도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안동시는 2009년 10월 28일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시․군지역에서는 최초로 지식재산도시를 선포하여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조례 공포를 계기로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