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한옥건축직업학교
| 기사입력 2009-05-02 10:07:59

예천군과 경북한옥건축직업전문학교가 지역실업자의 고용촉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위탁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유천면 매산리 구 유천초등학교에 위치하고 있는 경북한옥건축직업전문학교는 대목과정(한옥짓기)의 교육을 5개월 동안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생 35명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자격은 예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자로 실업자, 저소득 농민, 연매출 4,800만원 이하의 영세 자영업자이면 되고 한옥 수업에 지장이 없는 신체 건강한 자이어야 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직등록필증, 농지원부, 부과세과세표준증명, 사진,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지참해 6월 5일까지 읍면사무소 주민생활지원담당이나 경북한옥건축직업전문학교로 접수하면 된다.



입학생에게는 교육비는 전액, 식비는 월 6만원, 교통비는 월 5만원을 각각 지원하며, 한옥 집짓기 기술을 지도받아 국가기술자격 건축목공, 문화재수리기증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수료 후에는 문화재수리업체와 한옥업체에 취업을 추천한다.



기타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한옥건축직업전문학교(전화 652-7011)로 문의하면 된다.



타임뉴스/ 김동국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