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김수남 군수 특강
경북도청 이전, 군민장학재단 등 군정 주요역점시책 설명
| 기사입력 2009-04-28 20:48:45

김수남 군수는 9일 오전 10시 30분 예천교회에서 늘푸른대학(예천교회부설, 학장 김영수)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경북 신도청 이전 등 군정성과와 주요역점시책을 설명하는 특강을 실시했다.

늘푸른대학 주관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김수남 예천군수는 1시간동안 군정 소식과 경북 신도청 유치, 군민장학재단 발족, 농가소득증대 등 지금까지의 성과와 금년도 주요역점으로 추진하는 백두대간 테라피단지 조성, 곤충바이오생태원 조성, 노인복지사업 등에 데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김 군수는 “군민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인정이 넘치는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동참해 달라”면서 “오직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시작한 노인대학이니 만큼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지역사회의 큰 어르신으로 예천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예천교회 부설 늘푸른대학은 지난 2005년 노인대학으로 등록을 해 ‘성서의 가르침에 따라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의 마음으로 섬김으로써 노인들의 건강을 유지ㆍ관리하고 현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ㆍ봉사한다’는 교육이념아래 매년 1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노인교육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영수 학장은 “금년도에는 지난 3월 5일에 개강하여 매주 목요일 예천교회에서 건강, 교양, 영화상영 등 각종 교양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타임뉴스: 권오정 기자(tm@timenews.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